링크 줄이기 단축 URL 비틀리 사용 방법!

 

블로그나 마케팅 등의 일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주소 링크를 줄여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단축 URL을 만들어주는 "비틀리"란 사이트입니다. 비틀리는 긴 URL을 짧은 URL로 줄여서 홍보를 할 때 사용할 수도 있고, 단축 URL로 들어온 유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URL뒤에 한글로 된 나만의 주소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제 비틀리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다음 포탈에서 비틀리를 검색해서 접속을 해줍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비틀리 사이트

 

Bitly | URL Shortener, Custom Links & Link Management

Shorten, create and share trusted, powerful links for your business. Bitly helps you maximize the impact of every digital initiative with industry-leading features like custom, branded domains. Try Bitly for free.

bitly.com

 

 

 

일단 1번 "Log in" 을 클릭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하겠습니다.

 

 

 


 

비틀리 무료이용 방법!

 

 

비틀리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단축 URL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2번이라고 쓰여있는 곳에 긴 주소를 넣고 "Shorten"을 눌러주면 바로 생성이 됩니다.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인 2번을 먼저 설명드리면 방금전 "줄임" 버튼을 눌러서 단축 URL이 생성되어서 이제 "copy"를 눌러서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시 회원가입을 해서 진행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회원가입을 해서 비틀리를 이용하면 데이터 조회와 한글 URL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하기 편한것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럭키션샤인은 구글로 가입을 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Create new Bitly account" 를 클릭해줍니다.

 

 

 

 

우리들은 개인용도로 가입을 하기 때문에 2번째 "For personal use"를 클릭해줍니다.

 

 

여기서는 이름과 성을 적고 사용용도를 선택해서 넘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Internal communication"을 클릭해서 넘어갔습니다.

 

 

 

자! 이제 단축 URL을 만들어볼 차례입니다. "CREATE YOUR FIRST LINK"를 클릭해줍니다.

 

 

 

이제 변환하고 싶은 URL을 빨간박스 부분에 붙여 넣어주고, "CREATE"를 클릭해줍니다. 

 

 

 

 

이렇게 kbs 뉴스 기사를 복사해서 넣어 보겠습니다.

 

 

 

타이틀도 변경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 CUSTOMIZE BACK-HALF에 나오는 주소에서 "2VvE4AV" 부분에 원하는 한글을 넣어주면 한글 URL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틀리 링크 뒤에 "태풍기사"라고 한글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https://bit.ly/태풍기사 이렇게 변경된 URL을 "COPY"를 눌러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복사한 주소를 주소창에 넣어줍니다.

 

 

 

단축 URL로 접속된 화면입니다.

 

 

 

일자별 유입수, 유입경로, 주요 유입 국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이나 홍보 등 사업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무료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비틀리로 온 단축 URL 미리 확인하는 방법!

 

 

이제 비틀리로 단축 주소를 만들어서 알겠지만, 반대로 어떤 URL이나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틀리로 온 URL이 악성코드 등 의심될만한 사이트에서 왔을 수 있기에 클릭하는데 불안함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비틀리 URL 뒤에 "+"만 추가해주면 URL을 미리 볼 수 있어서 안전한 사이트인지 확인하고 난 후 접속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얼굴 아이콘과 파비콘 쉽게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얼굴 아이콘과 파비콘 쉽게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얼굴 아이콘과 파비콘 쉽게 만들기! 티스토리를 하다보면 어떤분들은 파비콘 T 모양이 아니라 다른 파비콘으로 나오는 모습을 종종 발견할 숭 있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얼굴 아이콘..

09284.tistory.com

애드센스 페이지별 수익 보는 방법(구글 애널리틱스 연결)

 

애드센스 페이지별 수익 보는 방법(구글 애널리틱스 연결)

애드센스 페이지별 수익 보는 방법 여러분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가 연결이 되어있나요? 연결이 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서 연결을 하고 오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광고 분석을 위한 구글 애널리..

09284.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