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엑셀에 내가 저장해놓은 자료를

실시간으로 수정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소개해드릴게요!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기존의 엑셀과 거의 동일한 문서를 만들 수 있어요!

 

먼저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구글에서..

 

구글 스프레드시트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리고 첫 번째 박스 친 곳을 클릭~

 

 

 

이런 화면이 나오면~

우리들은 개인이니깐!!

 

보라색 박스친 곳을 클릭해주세요!

 

 

이런 화면이 나와요~

저는 사용을 해봐서 밑부분에 사용내역이 나오네요!

 

그럼 여기서 내용 없음 

이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나와요

 

여기서 엑셀처럼 사용하면 돼요!!

 

 

 

제가 예시로 써봤어요!

 

숫자도 1~3까지 적어보고

드레그를 했더니~

 

자동으로 20까지 생성이 되네요!

 

 

그럼 이제 핸드폰과 연동이 되는지 

체크를 해볼게요!

 

 

우선 핸드폰에서

 

구글 스프레드시트 어플을 다운 받아주세요

 

 

 

다운받아서 열면 이렇게

 

나와있어요!

저는 밑으로 더 있는지 사진은 잘랐어요!

 

첫 번째

제목 없는 스프레드시트를 클릭하면

 

 

 

이렇게 제가 PC로 작업했던 내용이

핸드폰으로 볼 수 있어요!

 

 

이젠 밖에서도 핸드폰만 있으면 

파일을 열어볼 수 있어요!!

 

 

그리고...

 

 

기존에 PC에서 사용하던 파일도 

위에 열기나 가져오기를 통해서 

 

불러와서 작업할 수 있어요!

 

 

 

여기서 업로드하시면 돼요!!

 

밖에서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고

간단하게 사용해봐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