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스마트폰 사용방법

 

신문을 보면 한자가 많이 나오는데 가끔씩 모르는 한자가 있으면 무슨 뜻이지? 라고 고민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자를 공부를 하다가 좀 더 쉽게 한자를 찾고 싶을 때 쉽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문을 볼 때나 한자 공부를 할 때 PC를 켜져있지 않아도 내손에 있는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를 이용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입니다. 여러 가지 한자 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는 녹색창에서 "네이버 한자사전"이라고 검색해줍니다. 

 

 

한자사전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사진으로 한자를 찍어서 확인할 수 있고, 직접 한자를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를 입력해서 찾는 방법, 음성으로 한자를 말해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방법을 한번 보겠습니다.

 

 

한자와 팬이 그려진 그림을 클릭합니다. 아래쪽 회색의 필기 인식기 화면에 손으로 한자를 적습니다. 혹시 한자를 적다가 틀리면 "1회 지우기", "전제 지우기"를 사용 하서 다시 쓸 수 있습니다.

 

 

그다음 옆에 나오는 한자 중에서 내가 원하는 한자를 클릭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럼 예시로 "하늘 천"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팬과 한자가 그려진 아이콘을 선택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의 아래쪽의 회색 박스 안에 손으로 적으시면 됩니다. 하늘 천의 1획부터 적어보겠습니다.

 

 

획수가 늘어남에 따라서 오른쪽에 유사한 한자들이 검색이 되어서 나옵니다.

 

 

 

 

 

 

 

혹시 실수로 잘못했으면 1획 지우기나 전체 지우기로 수정을 하면 됩니다.

 

 

4획을 모두 손으로 적어서 하늘 천을 적었습니다. 이제 오른쪽에 내가 찾는 한자를 클릭하고 검색을 클릭해줍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하늘천의 한자의 부수와 획수, 하늘 천자가 들어간 단어, 고사성어, 숙어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하늘 천자가 들어가는 고사성어, 숙어에는 지천명(나이 50세를 말함, 50세에 드디어 천명을 알게 된다는 나이), 천고마비(하늘이 높고 말이 살찐다- 는 뜻으로,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가을이 썩 좋은 절기임을 일컫는 말) 이렇게 자세하게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음, 한자에 "하늘 천"을 클릭을 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하늘 천자의 다양한 단어 뜻풀이가 나옵니다. 회의 문자(두 글자의 뜻을 합쳐 새 글자를 만듦 - 한자의 뜻을 가리키는데, 한자의 뜻을 우리말로 새기 것을 訓(훈)이라고도 합니다. 문화가 발달하고 사회가 복잡해지면서 한자의 뜻도 차차 복잡하게 그 뜻이 갈라져 나가, 한자 1자에 뜻의 갈래가 10여 가지 있는 글자도 생겨 났습니다.), 관련 한자가 표시됩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에는 음성으로 찾는 방법과 사진으로 찾는 방법이 더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네이버 사전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네이버 사전앱을 설치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제 앱을 설치하고 사용해보겠습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를 자주 사용하면 사전앱을 첫 화면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 같은 경우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사진으로 한자를 검색할 때는 알고 싶은 단어를 문질러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 검색할때는 마이크 버튼을 누른 채로 원하는 한자를 얘기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늘 천"자가 검색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를 스마트폰에서 쉽게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학생들이 공부를 할 때나 신문을 보다가 모르는 한자가 나오면 스마트폰을 꺼내서 바로 검색하면 쉽게 한자를 알 수 있습니다. 요즘 해외 구매대행이나 해외사이트를 이용할 때 모르는 한자가 나오면 바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밖에 유용한 지식들」 

 

2020/03/21 - 어린이도 쉽게 알약 삼키는법 꿀팁 공개

2020/04/13 - 해외여행 필수품 스마트폰 구글 번역 어플

2020/05/29 -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2020/05/30 - 갤럭시 스크롤 캡쳐 및 전체화면 스크린샷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